본문 바로가기

TIL ( CODESTATES)

코드스테이츠 14주의 끝

지난 2주 동안 진행한 underbar 과제는 꽤 재밌었다! 

 

코로나 때문에 어린이집이 휴원해서 결국 3주 동안 하루종일 애를 봐야했지만 

공부가 어렵지만은 않아서 잘 견뎌낼 수 있었던 것 같다.

 

<과제 내용>

과제의 내용은 배열과 객체를 다루는 underbar라는 라이브러리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메소드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었다.

_.each 를 만들고 나면 다음 문제부터는 내가 만든 _.each를 활용해서 다른 코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아주 흥미로웠다.

 

<페어프로그래밍>

이번에 *민우님과 함께 진행했던 페어프로그래밍도 잊을 수가 없다.

어떻게 그렇게 수학적 사고(?)를 쉽게 하시는지. 그냥 부러웠다.

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을 질문하면 침착하게 답변도 잘 해주시고 '편하게' 해주셔서 고마웠다.

이런 게 페어프로그래밍의 묘미인 것도 같다. 또 어떤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맞춰가게 될지 모르니까.

(나의 무기한 페어인 자칭 '해결사' 님도 내 질문 지옥에서 많이 괴로웠을 듯. 그치만 놔 줄 생각 없음. 도망은 거절한다.)

 

<github 활용하기>

underbar 과제를 하면서 깃헙도 많이 활용했다. 질문 올리면 어찌나 답글도 정성껏 달아주시는지 

널 이해시키고 말겠다! 하는 의지가 느껴지는? ㅋㅋㅋㅋ 감사할 따름이었다.

 

내가 질문을 올리지 않더라도 비슷한 고민들 하시는 분들의 글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되었다.

'같은 문제를 푸는데 이렇게 다르게도 생각하는구나!' 하는 것도 느꼈다.

 

<휴무주 계획>

- 객체, 배열을 위주의 koans, underbar 과제 복습

- 고차함수 문제 풀기

- twittler 과제 다시 해 보기 : DOM, CSS 복습

- 메모해 두었던 내용 공부하기

   1. apply, call, bind

   2. 자바스크립트의 역사

   3. underbar 과제 advanced 문제 보기

   4. 화살표 함수 보기